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백조기록 #3 온누리스마일안과 스마일라식 검사(당일 수술 실패)

by ♥︎♥︎ Heina ♥︎♥︎ 2021. 9. 17.
반응형

스마일라식을 하기 위해 눈 검사하던 날! 나는 가능하다면 당일 수술까지 목표로 하고 있었기에 컨디션 조절을 위해 전날 잠도 푹 자고~ 맛있는 점심도 먹고~ 예약한 오후 3시 30분에 맞추어 강남역에 위치한 온누라스마일안과로 검사를 받으러 갔다.

 

온누리스마일안과 위치

온누리스마일안과는 강남역 지하상가와 연결되어 있다. 지하철을 이용하여 강남역까지 왔다면 지상으로 나올 필요가 없다. 강남역 9번 출구 방면에서 출구로 나가지 말고! 왼편에 보면 아라타워 입구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온누리스마일안과는 지하 2층이라서 지하도를 따라 내려가기만 하면 바로 입구에 도착한다.

 

 

온누리스마일안과 검사

나는 방문 전에 미리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문진표를 작성했기에 해당 과정은 생략할 수 있었다. 데스크에서 접수를 하고 조금 기다리면 검안사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검사를 진행해 주신다. 10가지 특수검사와 61가지 정밀검사를 진행한다고 하는데, 건강검진을 받을 때처럼 내가 찾아서 돌아다니는 것이 아닌 배정된 검안사 선생님과 1:1로 모든 과정을 진행하니 복잡하지도 않고 모든 검사를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 그리고 검사 전 어떤 검사인지, 검사 후에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도 바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았다. 중간에 마취액을 넣고 진행해야 하는 것도 있었는데 눈을 마취해 본 것은 처음이라서 느낌이 정말 신기했다. 

 

 

검안사 선생님과의 검사가 끝나고 나면 원장님과의 진료, 상담을 통해서 나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을 결정하게 된다. 나는 온누리스마일안과의 김부기 원장님께 진료를 받았다. 검사 후에 검사 결과가 정리된 얇은 책(?)을 받을 수 있는데, 책 안에 각 시술방법과 주의사항들도 함께 안내되어 있다. 

스마일라식 같은 경우 수술 후 다음날, 1주일 후(불편함이 없다면 생략 가능), 1개월 후, 3개월 후, 6개월 or 1년 단위로 꾸준히 검사를 받는 게 좋다고 한다. 수술일 기준으로 3개월까지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스마일라식 당일 수술 실패

가능하면 꼭 오늘 수술을 하고 싶었는데... 결과적으로 나는 당일 수술은 실패했다 OTL 수술을 진행하지 못한 이유는 '각막 상처' 때문이었다. 검사 결과 안압, 동공크기, 각막두께, 각막내피세포, 황반부 CT검사, 망막안저촬영, 시신경유두검사, 시신경검사, 시야검사 모두 정상이어서 스마일라식은 가능한 눈이라는 답변을 받았다. 다만, 눈물 분비량이 적어서 건조한 편이라 이 부분은 신경을 써주어야 한다고 한다.

아무튼... 여기까진 다 좋았는데, 김부기 원장님과의 진료에서 각막에 상처가 발견되었다. 평소에 전혀 통증을 느끼지 못했기 때문에 당황했는데, 이유를 여쭈어 보니 눈이 건조해서일수도 있고 비벼서 난 상처일 수도 있다고 하셨다. 각막에 상처가 하나도 없는 완전 투명한 상태여야 수술이 가능하며, 보통 이런 경우에 3~4일 정도 푹 쉬면 낫는다며 오늘은 수술까지는 어려울 것 같다고 인공 눈물을 처방해 준다고 하셨다. 추석 전 수술을 하고 싶었던 나는 멘붕이었지만... 다른 방법이 없... (상처 왜 난거야!!! 아아악!!!) 

당분간 인공 눈물을 열심히 넣으며 눈 관리를 해 보기로 하고, 2주 뒤로 다시 예약을 잡았다. 재방문 시에는 일부 검사는 생략하고 각막 모양과 상처가 다 나았는지 등 필요한 검사만 다시 진행한 후에 스마일라식 수술이 가능하다고 한다. 더해서 부득이하게 수술을 못한 상황이라, 수술 비용도 당일 수술 할인 적용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안내 받았다. 몹시 허무했지만 2주 뒤를 기약하며... 나님 화이팅! 눈아, 얼른 나아~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