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증빙서류 준비 방법

by ♥︎♥︎ Heina ♥︎♥︎ 2021. 6. 1.
반응형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해서 혜택을 받고 있었는데 개인사정(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서 중도해지를 하게 되었다. 금융기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을 통해 쉽게 해지신청이 가능하다.

 

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방법 & 증빙서류 준비

먼저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로 이동해야 한다. 

https://www.sbcplan.or.kr/intro.do

 

내일채움공제

내일채움공제

www.sbcplan.or.kr

 

홈페이지 이동 후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하고 상단 메뉴바에서 내일채움공제 > 변경, 해지 및 만기 카테고리를 선택한다.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계약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중도해지를 하고자 하는 청약건을 선택한 후에 (계약)중도해지 라고 쓰여있는 검정색 버튼을 클릭한다.

 

 

중도해지신청 기본정보를 확인한 후에 아래로 내리면 증빙서류를 첨부하는 항목이 있다.

 

 

중도해지 신청사유와 관련된 서류를 첨부하는 것인데, 만약 퇴직 등의 사유라면 사직서를 첨부하면 된다. 그런데 나는 중도해지사유가 경제적 어려움 때문이라 증명할만한 서류가 없었다. 그런데 문제는 증빙서류가 필수 제출 이라는거... (아니 내가 돈이 없는 걸 어떻게 인증하나 =_=)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답변을 받았다. 해지사유와 관련된 서류를 준비할 수 없을 경우, 신청 이유를 간단하게 적은 문서파일을 만들어서 삽입하면 된다고 한다. 날인을 할 필요도 없다고 하여, 빠르게 PDF 파일 한 개를 만들어 첨부했다. 

 

※2021년 6월 1일 기준, 아직 해지 승인이 되지 않은 상태라 만약 첨부서류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추후에 포스팅을 수정하도록 하겠다.

 

 

그 다음 해지환급금 수령계좌를 확인하고 검증 버튼을 클릭한다.

 

 

청구사유를 선택할 차례~ 나는 핵심인력 귀책에 따른 해지 > 핵심인력의 경제적 부담을 사유로 선택했다. 그 다음 중도해지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모두 완료! 신청이 어렵지 해지는 정말 간단한 것 같다.

 

아! 그리고 중요한 점, 핵심인력만 중도해지 신청을 하면 끝나는 게 아니라 기업에서도 함께 신청을 해 주어야 한다. 이 때 신청사유가 동일해야 접수가 완료된다고 하니 꼭 기억하도록 하자! 

 

그동안 열심히 모았고, 가끔 잔금을 확인하며 뿌듯했는데... 해지신청을 하고 나니 왠지 아쉬운 기분이 든다. 다음에 더 좋은 기회가 있을 거라 생각하며... 오늘도 화이팅!

반응형

댓글0